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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민트상자 입니다
요번 주말에 개인적 사정으로(엄크!!!!!) 커맨드 강의를 작성하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죠
이 강의는
마크 1.12.2를 사용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마크에서 커맨드를 전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커맨드 실력이 미천한 저라도 알려드리기 위해 준비한 컨텐츠 입니다
수정을 바라는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일단 여러분들이 게임상에서 /give만 치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대충 제가 한국어로 번역해 보자면
/give <플레이어의 닉네임> <아이템> <수량> <데이터> <데이터 태그>로 나눌수 있을거 같네요 1
닉네임은 각주를 보시고
아이템은 옛날 버전에서는 아이템 코드를 입력해야 했지만 현재는 F3+H를 눌러 나오는 디버그를 사용해 minecraft:아이템이름 꼴로 나오는 것을 보고 적으면 될것 같습니다
게임내에서 F3+H를 누른 모습입니다
수량은 말 그대로 몇개를 가져올것인지를 적는 것인데 도구 2들은 무조건 1개로 고정되있습니다
데이터는 양털이나 각종 블럭의 색, 돌의 종류 3, 갑옷의 내구도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데이터 태그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러분들은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사실 내가 몰...읍읍)
흙을 64개씩 저에게 주는 모습입니다 데이터 값이 변경됨에 따라 다른 흙이 나온걸 보실수 있으십니다
돌을 1개씩 저에게 주는 모습입니다 데이터 값이 변경됨에 따라 다른 종류의 돌이 나오는것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다이아몬드 갑옷을 저에게 주는 모습입니다 데이터 값에 따라
내구도가 소모된 상태로 들어오는 것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이를 이용해 탈출맵을 만드실 때 조금더 수월 하실거 같네요
F3+H를 누르고 아이템에 마우스를 몰렸을시 나오는 아이템 이름 뒤의 숫자 4자리 예시)#0035/3 에서 뒤의 3이 데이터 값입니다
화면 아래의 검색바와 우측의 아이템은 무시해 주세요
이상 /give 명령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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