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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민트 상자 입니다

이번에는 써멀의 여러 도구를 알아보도록 하죠




본 강의는

마크 1.7.10

Thermal Expension 4.1.5

Thermal Dynamics 1.2.1

Thermal foundation 1.2.6

을 사용합니다

이 강의는 대부분의 아이템명을 영어를 사용하고,

조합법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죠


먼저 멀티미터 입니다

각종 기계의 전력 보유량, 탱크, 캐시의 저장량을 표시해 줍니다만.....

와일라 모드를 이용하면 이것이 없이도 볼수 있고 그냥 기계를 열어 전력을 확인해도 되서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멀티미터로 인덕션 퍼렌스의 전력을 확인하는 모습



멀티미터로 포터블 탱크의 용암 보유량을 확인하는 모습





플럭스 이그나이터 입니다

전기를 사용해 불을 붙이는 원거리 라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총 80000RF를 보유 할수 있으며 한 사용할때 마다 400RF를 소모 합니다

캐릭터의 손이 닿지 않는 공간보다 더 멀리서도 불을 붙일수 있습니다(약 30칸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플럭스 칠러 입니다

전기를 사용해 사물을 얼리는[각주:1] 라이터의 반대개념[각주:2]?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럭스 이그나이터와 같이 80000RF에 400RF를 소모 합니다

200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플럭스 이그나이터와 같이 약 30칸 정도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플루이백입니다

2가지 모드가 있으며 흡입과 추출이라 명명하겠습니다

두가지 모드는 기본 단축키 C키로 변경 가능합니다

흡입 모드에서 탱크[각주:3]를 가지고 액체 소스블럭[각주:4]에 우클릭 할시 자동으로 탱크에 액체가 들어갑니다

추출 모드에서는 아무 블럭에 대고 우클릭시 탱크에 있던 액체가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여러개의 탱크가 있을시에는 인벤토리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탱크와 상호작용 합니다





플럭스 트랜스퓨저 입니다

기계에서 전력을 뽑아 다른 기계에 넣어줍니다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은 댓글에 적어주세요




프로브 입니다

플루이드 트랜스포저에 액체를 담아 만들수 있으며 우클릭시 눈덩이 처럼 날아가 안에 저장된 액체를 설치 합니다

(네, 별거 없어요)





스케매틱 입니다

저번 순환 조합기에서 보셧으면 아시겠지만 조합법을 저장해 자동조합을 할때 쓰입니다





레드프린트 입니다

각종 기계의 세부 설정등을 저장합니다

간단한 자동화 시스템을 짤때 편하겠죠




끝!!

  1. 눈을 쌓이게 하거나 얼음을 얼리는 역할을 한다 [본문으로]
  2. 이걸 뭐라고 하는지 아시는 분은 댓글!! [본문으로]
  3. 모드의 구분은 없는거 같습니다 [본문으로]
  4. 어떠한 액체가 처음 흐르는 그 블럭이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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